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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가장 많은 OTT는?…넷플릭스>티빙>쿠팡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지난 4월 기준, 사용자가 가장 많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앱은 넷플릭스로 나타났다, 넷플릭스는 이 기간 1055만명의 사용자를 기록했다.

24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사용자가 가장 많은 OTT 앱은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였다.

넷플릭스가 1055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가운데, 그 뒤를 이어 ▲티빙 324만명, 쿠팡플레이 321만명, 웨이브 307만명, U+모바일tv 156만명, ▲디즈니+ 146만명, 왓챠 123만명, 시즌 116만명의 순으로 나타났다.

사용시간이 가장 긴 OTT도 넷플릭스로 사용자들은 지난달 총 35억분을 이용했다. 이어 웨이브가 12억분, 티빙 9억분, 쿠팡플레이 5억분, 왓챠 2억분, 시즌, 2억 분, U+모바일tv 2억분, 디즈니+ 1억분의 순이었다.

다만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높은 OTT 앱은 웨이브로 한 달 평균 373분을 사용했다. 넷플릭스 335분, 티빙 267분, 왓챠 183분, 쿠팡플레이 169분, 시즌 165분, U+모바일tv 117분, 디즈니+ 99분 순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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