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지난 4월 기준, 사용자가 가장 많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앱은 넷플릭스로 나타났다, 넷플릭스는 이 기간 1055만명의 사용자를 기록했다.
24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사용자가 가장 많은 OTT 앱은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였다.
넷플릭스가 1055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가운데, 그 뒤를 이어 ▲티빙 324만명, ▲쿠팡플레이 321만명, ▲웨이브 307만명, ▲U+모바일tv 156만명, ▲디즈니+ 146만명, ▲왓챠 123만명, ▲시즌 116만명의 순으로 나타났다.
사용시간이 가장 긴 OTT도 넷플릭스로 사용자들은 지난달 총 35억분을 이용했다. 이어 웨이브가 12억분, 티빙 9억분, 쿠팡플레이 5억분, 왓챠 2억분, 시즌, 2억 분, U+모바일tv 2억분, 디즈니+ 1억분의 순이었다.
다만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높은 OTT 앱은 웨이브로 한 달 평균 373분을 사용했다. 넷플릭스 335분, 티빙 267분, 왓챠 183분, 쿠팡플레이 169분, 시즌 165분, U+모바일tv 117분, 디즈니+ 99분 순으로 분석됐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풍전등화 구글, 美법무부 “검색 독점 방지 위해 크롬 팔아라”
2024-11-22 09:5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