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융IT

코인원, CS채널 고도화 나서…커뮤니케이션 강화

코인원 신사옥 인포데스크
코인원 신사옥 인포데스크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코인원이 온/오프라인 전방위에 걸쳐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강화하고 고객 소통에 더욱 집중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서비스(이하 CS ) 채널을 고도화하고 안전한 거래문화를 위한 정보 제공에도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코인원은 오프라인 고객센터 1주년을 맞아 CS 부문 성과를 공개했다. 작년 4월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재개했고, 24시간 채팅 상담 및 전화상담 등 365일 온/오프라인으로 돌아가는 4개 CS 채널을 운영 중이다.

코인원은 CS 창구가 확대된 이후 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고 보고있다. 2021년 코인원 고객센터 고객 민원 처리율은 전년 대비 186%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고객 개개인 상담 연결 시간을 단축하고 다양한 문의를 빠른 시간 내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 상담 인력을 2배 이상 늘린 결과다.

또한 접수 후 1일 내 온라인 채팅 상담 응대율도 100%를 유지하고 있다. 코인원은 올해 3월부터 전화, 채팅, 메일을 통한 상담 종료 후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만족도는 92.5점(100점 기준)을 웃돈다. 또한 5월 내 유선 상담 콜백 시스템을 도입하고, 빠른 시일 내 야간 신고접수 대응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코인원은 올 초부터 고객과 소통 및 건전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채널을 확대 중이다. 2030에 집중된 젊은 타깃층을 고려해 기존 유튜브 채널 외에도 틱톡 공식 채널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가상자산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원로스의 원포인트 레슨'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가상자산 전문 지식과 업계 주요 소식, 코인원 서비스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도 매주 1회씩 구독자 대상으로 발행하고 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적극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고객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서비스에 반영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