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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 빅데이터로 분석한 올해 뷰티 트렌드 키워드는?

- 뷰티데이터랩 통해 올해 뷰티 키워드 ‘R.E.A.L.M.E’ 제시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쿠팡이 올해 뷰티 트렌드 키워드로 ‘R.E.A.L.M.E’를 제시했다.

최근 유행에 따르기보다 자신을 위해 소비하는 이른바 ‘미코노미(ME+conomy)’가 쇼핑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자신의 피부 컨디션에 집중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하는 고객 수요가 증가했다.

24일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자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된 ‘2022년 뷰티 트렌드 키워드’로 ‘R.E.A.L.M.E’를 발표했다. 트러블슈터(R), 맘-안티에이징(E), 스마트한 귀차니스트(A), 보습 일상러(L), 래쉬 그루밍족(M), 무경계쇼퍼(E) 총 6개다.

먼저 R(Revolutionary instant repair with Trouble Shooter)의 ‘트러블 슈터’는 즉각적으로 피부 컨디션 완화 효과를 원하는 고객 수요가 반영됐다. 세정력을 갖춘 동시에 순한 성분과 마일드한 제형의 클렌징 제품과 살리실산 등 의약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었다.

E(Exceptional obligation to anti-aging) ‘맘=안티에이징’은 노화 방지에서 더욱 세분화된 키워드로 최근 두각을 드러낸다. 새해를 맞아 미백, 기미, 링클 케어 등 중년 여성 및 엄마들의 피부 고민을 담은 키워드 검색량이 전월 대비 큰 폭 증가했다.

A(Amazing skip-care and midnight ritual for the lazies) ‘스마트한 귀차니스트’는 바쁜 일상 속 시간 활용을 최소로, 피부 컨디션은 최대로 끌어올리고 싶어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했다. 스킨패드, 스틱밤, 올인원, 선쿠션 같은 간편한 제품은 물론 수면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수면 팩, 수면 크림 등의 검색량도 증가했다.

L(Lusciously soft around-the-clock moisturizer) ‘보습 일상러’는 N차 보습을 통해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길 원하는 고객의 일상 속 바람이 담긴 키워드다. 최근 스킨케어 제품뿐 아니라 립밤 및 네일 큐티클 오일 등 키워드 검색량이 늘어난 배경이다.

M(Maximum devotion to volume lashes) ‘래쉬 그래밍족’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가려지는 부위보다 노출되는 부위인 눈, 특히 속눈썹을 강조하는 메이크업 방식이 인기를 끌면서 부상했다. 속눈썹 에센스, 인조 속눈썹, 마스카라 등 속눈썹 관련 키워드는 코로나 이후 새로운 뷰티 트렌드 하나로 자리 잡았다.

E(Evolutional shopping without boundaries) ‘무경계 쇼퍼’는 제품과 제품, 고객과 채널 등 관계 속에서 다양한 소비행태를 보이는 고객을 의미한다. 실제 이종 업계 간 경계 상관없이 제작된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브랜드들이 고객 각각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고 고객들도 만족스러운 쇼핑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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