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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021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6년 연속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넷마블이 국내에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브랜드스탁 톱 인덱스(BSTI, BrandStock Top Index) 1000점 만점에 총 849.7점을 얻어 50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4계단 상승한 것으로, 게임사 중에서는 가장 순위가 높다. 브랜드 주가 지수는 608.0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 지수는 241.7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넷마블이 올해 6월 출시한 ‘제2의나라’는 각종 앱 마켓 매출 부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며 “지난 8월 글로벌 240여개국에 선보인 ‘마블퓨처레볼루션’ 역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어 이용자 브랜드 호감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넷마블 관계사 코웨이도 전체 39위로, 1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 제도다. BSTI는 총 230여개 부문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 지수(70%)와 정기 소비자 조사 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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