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비덴트가 지배회사인 빗썸과 함께 초록뱀미디어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NFT) 및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한다.
10일 비덴트는 초록뱀미디어 유상증자에 참여해 50억원을 투자하고 178만 3167주를 취득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에는 롯데홈쇼핑(250억원), 빗썸(100억원), 버킷스튜디오(50억원), YG플러스(50억원), 위메이드(50억원), 초록뱀컴퍼니(250억), 라비노투자조합(300억)도 공동 투자해 총 1100억원의 대규모 전략적 제휴로 연합관계를 형성한다. 홈쇼핑, 가상자산 거래소, 라이브커머스 등 각 사업분야를 이끄는 기업들이 모두 참여해 NFT 및 메타버스 태스크포스(TF)를 꾸린다는 취지다.
초록뱀미디어는 올해 드라마 ‘펜트하우스’, ‘결혼작사 이혼작곡’의 흥행으로 기획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최근에는 NFT 출시를 추진하며 드라마 산업 생태계를 확대하고 있다.
비덴트 관계자는 “NFT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경쟁력 있는 콘텐츠와 IP 확보가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어 “각각의 NFT가 가지는 성격에 따라 시장은 나뉘겠지만 공통적으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선 콘텐츠 경쟁력이 중요하고, 원천 IP를 보유한 초록뱀미디어에 투자를 단행한 것”이라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비덴트는 빗썸 운영사인 빗썸코리아(10.23%)와 지주사 빗썸홀딩스(34.22%)의 지분을 직접 보유하고 있는 단일 최대주주로, 빗썸을 통해 얻은 블록체인 기술을 NFT 사업에 적용하고 있다.
더불어 비덴트는 위메이드로부터 800억원을 투자 받으며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도 했다. 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에 NFT를 적용하며 관련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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