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뢰도 얻기 위해 마케팅 '강수'...업계 내 고발 등 잡음도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MZ세대가 명품 시장 큰손으로 급부상하면서 온라인 명품 플랫폼 성장 속도가 가파르다. 본격적인 이름을 알리기 위해 이들은 조인성·김희애·주지훈 등 유명 배우들을 기용해 마케팅 전을 펼치고 있다. 일부 광고에선 경쟁사 플랫폼에 대한 정품 신뢰도를 지적하는 등 신경전도 치열해지는 모습이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머스트잇·트렌비·발란·캐치패션 등 명품 온라인 플랫폼은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톱스타들을 모델로 삼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발란은 지난 4월 배우 변요한·봉태규를 내세워 TV광고를 진행한 데 이어 내달부턴 새로운 모델을 선정해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다. 새 모델로는 배우 김혜수가 언급된다.
머스트잇은 창사 10년 만에 처음으로 스타 마케팅에 돌입했다. 지난달 배우 주지훈을 모델로 1위 기업임을 강조하는 TV광고를 선보였다. 지난 17일엔 트렌비와 캐치패션이 나란히 새로운 모델을 소개했다. 트렌비는 김희애와 김우빈을 모델로 선정해 명품 쇼핑 구매경험을 바꾸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캐치패션은 전속 모델로 조인성을 발탁, 디지털 광고 영상을 개시했다.
머스트잇·트렌비·발란의 지난해 거래액은 각각 2514억원, 1080억원, 500억원이다. 연평균 두자릿수 이상 성장세이지만 조 단위로 넘어가는 다른 분야 전문몰들에 비해선 더욱 초기 시장에 속한다. 초반부터 과도한 마케팅 출혈 경쟁이라는 지적이 나오는 상황에서도 이들이 유명 연예인을 기용하는 이유는 온라인 명품 시장에선 신뢰도가 핵심 경쟁력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유명 연예인을 통한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주목도와 신뢰도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효과적 방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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