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

행안부, 10일 관계기관과 함께 1차 공공데이터 온라인 설명회 개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행정안전부는 오는 10일 공공데이터 활용에 관심 있는 국민, 기업을 대상으로 관계기관 합동 ‘대국민 공공데이터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2021년 8월 5일 기준 737개 행정·공공기관에서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총 5만8203개 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

대국민 공공데이터 제공 건수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이슈 및 추천데이터’ 코너 신설, 주기적으로 공공데이터 활용기업 간담회 등 공공데이터 활용 지원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10일 진행되는 설명회도 공공데이터 활용 지원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데이터를 보유·관리하고 있는 각 기관에서 직접 데이터를 소개하고 활용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국민 공공데이터 온라인 설명회는 3회에 걸쳐 20여개 행정·공공기관이 참여한다. 10일 개최되는 1차 설명회에는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방위사업청 등 6개 기관이 각 기관별 소관 공공데이터를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실시간으로 참여 가능하다.

정선용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국장은 “공공데이터 개방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유용한 데이터를 안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각 기관의 담당자가 데이터를 직접 소개해 드리는 만큼 국민과 기업들의 공공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활용 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