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랫폼

카카오,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 출시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한 눈에 보는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구독ON에서는 식품, 가전, 생필품 등 실물 상품뿐 아니라 청소, 세탁 등 무형의 서비스까지 다양한 종류의 구독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카카오는 매주 상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정기 구독 상품들을 큐레이션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전에는 상품 또는 브랜드별로 각각 구독을 관리해야 했다면, 구독ON에서는 ‘My페이지’ 메뉴를 통해 구독하고 있는 상품 내역, 결제 스케줄 확인, 해지 신청 등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하며, 구독ON 내 써보기 탭과 발견하기 탭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독하면 된다. 써보기 탭에서는 이용자가 부담 없이 구독을 시작해볼 수 있도록 할인 및 무료 구독 체험 상품을 선보인다. 발견하기 탭은 이용자에게 경험을 제안하는 큐레이션 공간이다.

파트너들은 상품 구독 관리 플랫폼 SSP(Subscription service platform)를 통해 구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주문 가능 확인(신용등급조회) ▲전자계약(계약서 자동생성, 서명) 관리뿐 아니라 ▲과금 및 정산 등 렌탈·정기배송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제반 업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