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KB국민카드가 다른 업종과의 빅데이터 공유를 확대한다.
3일 KB국민카드는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GS샵, LG유플러스와 ‘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 참여 등 데이터 부문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GS샵과 LG유플러스가 참여할 예정인 ‘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은 지난해 5월 KB국민카드와 ▲AB180 ▲롯데백화점 ▲다나와 ▲중고나라 ▲티머니 ▲토파스여행정보 등 7개 기업이 제휴해 만든 고객 동의 기반의 데이터 융합 플랫폼이다.
플랫폼은 현재 데이터 인프라 전문기업인 AB180이 운영 중이며, 각 참여 기업들이 보유한 소비, 쇼핑, 검색, 교통 등 다양한 분야 빅데이터를 결합해 초개인화 마케팅과 신사업 발굴에 활용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GS샵과 LG유플러스의 플랫폼 참여로 방대하고 수준 높은 양질의 유통‧통신 관련 빅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GS샵과 LG유플러스의 ‘이업종 데이터 융합 플랫폼’ 참여로 플랫폼에 대한 대내외 위상이 높아지고 참여 기업들의 협력 관계도 한 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플랫폼 참여 제휴사를 계속 확대하고 데이터 기반 신사업 발굴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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