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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 ‘맞춤 추천’ 정교해진다…메뉴코드 데이터 표준화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요기요에서 판매 중인 약 3000만개의 개별 메뉴를 정제해 메뉴 코드를 표준화하는 데이터 표준화 개발 작업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메뉴 코드 표준화’는 똑같은 메뉴라도 매장별로 다르게 판매되고 있는 메뉴 정보를 하나의 ‘표준메뉴’로 집계해 데이터화하는 기술이다. 쉽게 말해 ‘짜장면’과 ‘자장면’을 하나의 메뉴로 구분해, 레스토랑별로 메뉴명을 다르게 사용하고 있더라도 동일한 메뉴로 파악하는 데이터 기술 기반을 구축한 것이다.

요기요는 이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보다 정교하게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큐레이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요기요는 지난해부터 머신러닝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늘은 요기서 먹어요’라는 메뉴 개인화 추천 영역을 별도로 두고 AI추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레스토랑 파트너 역시 차별화된 파트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요기요는 메뉴 코드 표준화를 통해 만들어낸 리포트를 통해 매장 운영 및 매출을 증대할 수 있는 체계적인 성장 컨설팅을 제공한다.

요기요는 메뉴 코드 표준화 기술을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상반기 내 본격적으로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요기요 앱 내에서는 ‘오늘은 요기서 먹어요’ 외에도 ▲요즘 뜨는 우리 동네 음식점 ▲00동 오늘만 할인 ▲내가 00동에서 주문한 음식점 등 다양한 큐레이션 기능을 서비스 중이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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