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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야 앞접시 갖다줘”…KT, 2세대 AI 서빙로봇 선봬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KT(대표 구현모)는 외식업체 썬앳푸드와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외식업계 디지털혁신(DX) 시범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대상은 샤부샤부 레스토랑인 ‘모던 샤브 하우스 광화문D타워점’으로, 이곳 내 ‘지니룸’에는 맞춤형 AI 서비스가 도입된다.

고객이 테이블에 비치된 기가지니 단말에 요청사항을 말하면, 음식을 포함해 리필 메뉴·앞접시·생수 등을 서빙로봇이 자리로 배달한다. 이 외에도 “오늘 날씨 어때?”, “신나는 노래 틀어줘” 등 일상적인 대화와 지니뮤직을 통한 음악 재생도 할 수 있다.

KT는 이번 시범서비스 도입으로 매장 효율을 높이고 직원 피로도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기존에는 직원이 고객 요청사항을 확인하고 다시 고객에게 전달하기까지 최소 2번 이상 고객 테이블을 방문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시범서비스로 매장 직원은 주방에서 손님의 요청사항을 인지하고 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다.

앞서 KT는 지난 9월 엠에프지코리아와 협력해 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점에 1세대 AI 서빙로봇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2세대 AI 서빙로봇은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트레이 탈부착을 간편하게 바꾸는 등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2세대 AI 서빙로봇은 올해 6월 KT가 지분 투자한 현대로보틱스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KT AI로봇사업단에서 자체 개발한 3D 공간맵핑 기술,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테이블 간 좁은 통로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장애물 발견 시 유연하게 회피해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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