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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시에스, 한화·라이나생명 등에 페이퍼리스 환경 구축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포시에스(대표 박미경)는 최근 미래에셋생명에 이어 한화생명과 라이나생명의 디지털 창구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한화생명 보험코어 시스템 차세대 프로젝트의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 사업과 라이나생명의 고객 라운지 디지털화 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보험사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포시에스는 미래에셋생명의 디지털 창구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아번에 구축하는 한화생명의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 사업은 급변하는 금융 시장의 환경 변화와 고객 요구사항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핵심 시스템인 ‘보험코어 시스템’에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도입하는 프로젝트다. 전자문서 도입 및 창구 업무 디지털화를 통해 직원 업무의 효율성 증대 및 비용 절감은 물론, 고객 편의 및 정보 보호 측면에서도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의 고객 라운지 디지털화 시스템 구축 사업은 라운지 방문 고객의 업무 편의성 및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사업을 착수했다, 대 고객 창구 업무의 전자 서식 전환과 전자문서 관리 프로세스 연계를 통한 대 고객 서비스 혁신을 기대하고 있다. 대면 및 비대면 채널의 서비스 품질 확보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포시에스 솔루션사업본부 정혁주 본부장은 “보험사를 비롯한 금융권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흐름에 맞춰, 전 임직원이 고객사의 필요사항을 먼저 파악하고 제안하는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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