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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코, 라이엇게임즈 LoL 공식 네트워킹 파트너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시스코와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 e스포츠의 공식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파트너(Official Enterprise Networking Partner)로 협력하는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20일 발표했다.

시스코는 5개 대륙과 3개 글로벌 경기에 안정적인 인프라스트럭처와 네트워킹 성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프로게이머들은 강력한 경쟁력을 경험하고, 팬들은 보다 향상된 시청 경험을 제공받게 됐다는 설명이다.

시스코의 네트워킹 솔루션은 프로 경기용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경기를 위한 단독 프라이빗 게임 서버에 적용돼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 올스타전 등 글로벌 3종 경기를 지원한다.

세부적으로는 시스코 UCS 블레이드 및 랙 서버, 넥서스 데이터센터 스위치 등 자사의 대표적인 네트워크 기술을 통합 제공해 라이엇게임즈의 게임 플레이 성능과 스튜디오 방송 기능을 대폭 향상시킬 예정이다.
시스코 측은 리그 오브 레전드는 빠른 전략적 판단과 실시간 대응을 요구하는 e스포츠 종목으로, 프로게이머에게는 경기 중 핑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새로워진 서버를 통해 이전 대비 최대 200%의 성능 향상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스콧 아다메츠 라이엇게임즈 e스포츠 기술 부문장은 e스포츠가 기술과 네트워크 의존도가 높은 스포츠인 만큼, 리그 오브 레전드 역시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네트워크 사용을 중요시한다”며, “시스코와의 협력으로 보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고 확장시켜 전 세계 팬들과 프로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게임 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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