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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지역농가·지자체, 코로나19 위기 속 120억원 판매 ‘상생 협력’

11번가 신선식품팀
11번가 신선식품팀
- 매주 기획전 실시해 1000여곳 지역 셀러 참여…지자체와도 협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11번가(사장 이상호)는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해양수산부, 서울시, 농협 등과 협업해 총 120억원에 달하는 국내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6일 밝혔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국내 토종 오픈마켓으로서 11번가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농산물 유통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농민들의 판로 확보와 농산물 수급 안정에 앞장서 왔다”며 “국내 지자체 및 협동조합들과 협동한 시너지가 침체된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지난 2월부터 매주 판매 기획전을 실시했다. 1000여곳의 지역 셀러들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약 70만명의 고객들이 총 120억원에 달하는 지역 토종 농수산물을 구매했다.

임현동 11번가 마트 담당은 “MD들이 직접 농가를 찾아가 단독 상품을 기획하고 신선한 지역 특산물을 30~4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기획전을 연이어 추진하는 등 11번가만의 상품 경쟁력으로 상생협력 결과를 일궈냈다”고 설명했다.

▲서울특별시 및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와 협업한 ‘상생 기획전’ ▲해양수산부와 함께 진행한 ‘해양수산부 수산물 기획전’ ▲제주농협과의 업무협약(4월)을 통해 올해 첫 수확한 농산물을 공동기획해 선보인 데에 이어 ▲서울시-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5월) ▲전라북도-전북경진원(6월) 등 지역농수산물 판로지원을 위한 공동협약을 진행해왔다.

수산물 기획전에서 가장 많이 팔린 ‘통영 멍게’는 80톤, ‘자연산 바다장어’는 20톤이 판매되며 수산업계의 고충을 덜어주는 계기가 됐다. 제주농협과 협업해 감귤, 마늘, 옥수수 등도 총 36억 원어치를 판매했다.

11번가는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 생산자들에게 온라인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고객들에게는 토종 특산물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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