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도 온라인상에서 갤럭시A시리즈 캠페인을 진행해 주 고객층인 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동영상 공유 소셜미디어 ‘틱톡’에서 '댄스어썸(#danceAwesome)' 챌린지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이 영상을 직접 촬영해 자신의 틱톡 계정에 공유하는 방식이다. 걸그룹 블랙핑크도 참여하는 등 470만 건 영상이 업로드 되고 202억 뷰 이상 조회 수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 초 진행하는 언팩도 최초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매년 8월 미국 뉴욕에서 수천명이 모인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해왔지만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내린 결정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선 갤럭시노트20시리즈와 갤럭시폴드2 등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연이어 출시하며 스마트폰 시장 분위기 반전을 꾀하는 상황이다. 주목도와 파급력을 위해선 오프라인 행사가 이상적이지만 온라인 진행이 불가피한 만큼 주목을 끌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려 중이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