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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빌트인 정수기 누적 판매량 25만대 돌파

- 2010년 선보인 후 10년만에 새로운 정수기 시장 개척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코웨이가 빌트인 정수기 판매 호조에 힘입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지난 2010년 선보인 빌트인 정수기 시리즈 국내외 누적 판매량이 25만여 대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빌트인 정수기는 제품 본체를 싱크대 아래에 설치하고, 싱크대 위 간단한 전용 파우셋을 통해 싱크대에서 편리하게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언더싱크 정수기로도 불린다. 주방 공간이 협소하거나 실용적인 공간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코웨이는 2010년 빌트인 정수기를 출시했다. 국내 1종, 해외 7종의 빌트인 정수기를 판매 중이다. 현재 코웨이는 빌트인 정수기 시리즈를 국내 시장을 포함 총 1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국내 시장은 싱크대나 주방 가구 위 제품 본체를 두는 데스크탑 형태 정수기를 주로 사용한다. 반면 북미·유럽 등 해외에서는 빌트인 정수기를 선호하는 편이다. 일반적으로 주방 기기들을 매립하거나 빌트인 형태로 사용하는 문화가 형성돼있기 때문이다.

코웨이 빌트인 정수기 전체 해외 판매량 중 미국 시장 판매량이 약 25%로 가장 많다. 스페인이 그 뒤를 잇는다. 이 외에 중국, 카자흐스탄, 터키, 태국, 도미니카, 이란, 대만, 독일 등 다양한 국가에서 코웨이 빌트인 정수기를 이용 중이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코웨이는 데스크탑과 스탠드형을 비롯한 빌트인 정수기까지 전방위적 풀 라인업을 구축해 국내외 소비자의 다양한 눈높이를 맞추며 정수기 시장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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