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오디션’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퍼즐오디션은 국가대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의 지식재산(IP)을 계승한 두 번째 모바일게임으로 3매치 장르(같은 종류 블록 3개를 연결하는 퍼즐게임류)에 오디션 특유의 음악과 댄스, 패션, 커뮤니티, 배틀 등을 결합한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상대 이용자와의 실시간 1대1 배틀과 50인 동시 참여 배틀로얄을 통해 차별화를 꾀했다.
퍼즐오디션 배틀로얄은 지난 3월 파이널테스트 당시부터 비상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배틀로얄 모드에 입장한 이용자들은 음악 재생시간동안 쉴새없이 쏟아지는 다른 이용자들의 공격을 방어하는 동시에 반격 또는 선제공격을 통해 최후의 1인으로 생존하는 경쟁을 펼친다.
이밖에 ▲주인공을 아이돌로 데뷔시키는 내용의 스토리모드 ▲캐릭터 레벨과 라이선스 등급을 올리는 역할수행게임(RPG) 성장 요소 ▲총 200개의 스토리모드 스테이지 ▲각 챕터의 마지막 스테이지에 보스전 마련 ▲스테이지 완수로 얻은 재료 아이템으로 아바타 부위별 꾸미기 ▲꾸민 아바타로 패션 경쟁 등 콘텐츠를 갖췄다.
한빛소프트 측은 “퍼즐오디션은 이제까지의 모바일 퍼즐게임과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유저들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하는 요소들이 많아 콘텐츠 지속성이 높고 매번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오는 6월25일까지 배틀로얄 플레이를 통해 누적 KO 10회를 달성하고 대기실 화면을 캡쳐해 인증하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오는 5월27일까지 매일 배틀로얄 우승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백화점상품권 10만원권, 구글 기프트카드 10만원권, 게임 아이템인 의상 교환권 100장 등을 선물한다. 배틀로얄 참가 인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치킨 기프티콘, 10명에게 게임 재화인 루비 300개를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