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사/동정/부음

한컴위드, 신임 대표에 홍승필 부사장 선임··· 각자 대표 체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가 신임 대표로 홍승필 부사장을 선임하는 한편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신산업 최고운영책임자(COO)로 한컴위드에 합류한 홍승필 신임 대표는 지난 8개월간 정보보안 중심이었던 기존 사업구조를 블록체인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중심의 사업구조로 재편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성공적인 사업구조 전환을 기반으로 신한DS와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공동개발, 안양시와의 스마트시티사업 협력 등 짧은 기간 내 빠른 성과를 도출했다는 게 한컴위드 내부 평가다.

홍승필 신임 대표는 카이스트 정보보안 박사학위 취득 후 LG CNS 및 대학에서 실무 경험과 학술적 지식을 겸비한 전문 경영인이다. 22년간 블록체인과 핀테크, (개인)정보보호 분야 전문가로 활동하며 정부의 관련 자문 및 평가위원을 지내는 등 블록체인 분야 대표주자로 손꼽힌다.

한컴위드는 지난해 7월 기존 사명인 한컴시큐어에서 한컴위드로 사명을 변경하며 사업영역 확대를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목표한 바 있다. 지난 11월에는 그룹 내 상장사인 한컴지엠디를 흡수합병하는 지배구조 개선작업으로 사실상 지주사로의 변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홍승필 대표 선임을 통해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하는 한컴위드는 기존 김현수 대표가 모바일포렌식·드론·헬스케어·VR 사업부문을 담당한다. 홍승필 대표는 블록체인·스마트시티 사업부문을 맡아 경영하게 된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