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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日 스마트폰 시장 ‘재도전’…듀얼 스크린 공략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LG전자가 일본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선다. 듀얼 스크린을 앞세운다.

8일 LG전자는 최근 일본 이동통신사 소프트뱅크를 통해 ‘G8X씽큐’를 일본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G8X씽큐는 소프트뱅크 매장, 전자제품 양판점 등 일본 주요 도시 5000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LG전자는 “일본에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출시한 것은 지난해 1월 이후 처음”이라며 “G8X씽큐가 일본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재진입의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듀얼 스크린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사용성이 일본 시장에서 LG 스마트폰 브랜드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본은 내년 초 5세대(5G) 이동통신 본격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일본 주요 이동통신사들과 5G 프리미엄 스마트폰 공급을 위해 지속 협력하고 있다. 5G를 계기로 향후 일본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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