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NHN(대표 정우진)는 GS홈쇼핑이 운영하는 T커머스 채널 ‘GS마이샵’에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TOAST)’를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GS홈쇼핑의 T커머스 전용 운영관리 시스템은 방송망을 통한 데이터 전송, 주문, 결제 등 메인 시스템과의 연동을 제공하는 커머스 서비스의 핵심 인프라에 해당한다. GS마이샵은 서버 가상화를 통한 TV A앱 변경·확장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안정적인 T커머스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NHN은 이번 ‘GS홈쇼핑’ 고객 확보를 시작으로, 이후 커머스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패키지 ‘토스트 커머스’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커머스 기업을 위한 NHN만의 맞춤 서비스 상품으로 수많은 디지털 인터렉션이 발생하는 커머스 플랫폼에 적합한 인프라 환경 및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편의 서비스로는 푸시, 전자세금계산서, 고객센터, 챗봇 등이 포함되며, 기업 니즈에 따라 NHN이 자체 보유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효과도 누릴 수 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사업그룹 이사는 “NHN은 NCP(NHN Commerce Platform) 등과 같은 커머스 솔루션을 직접 개발, 운영해 오면서 커머스 사업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토스트 커머스는 인프라뿐만 아니라 쇼핑 분야에 필수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커머스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및 신규 구축 고려 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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