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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커머스, 공구 서비스 '톡딜' OBT 실시…"판매자 높은 마케팅 효과 기대"


[디지털데일리 이중한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가 2인 공동 구매 서비스 ‘톡딜’의 오픈베타 테스트(OBT)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톡딜은 카카오톡 쇼핑 서비스인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새롭게 적용되는 공동 구매 서비스다. 톡딜로 지정된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 나오는 ‘딜 오픈’ 버튼을 누르고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딜 오픈24시간 내 다른 참여자가 1명 이상 구매하면 톡딜이 성사된다.

구매가 확정되면 ‘카카오포인트’로 보상(리워드)을 제공한다. 딜 개설자는 결제금액의 2%, 딜 참여자는 결제금액의1%를 ‘카카오 포인트’로 적립 받는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판매자들에게는 매출에 비례해 마케팅 예산을 집행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톡딜은 정해진 시간 동안만 노출된 상품과 가격으로 수요를 조직하도록 도와줌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중한 기자>leejh@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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