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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인스타그램과 5G 시대 새로운 광고기법 선보인다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SK텔레콤이 인스타그램과 5G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광고기법을 선보인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SK텔레콤 하형일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과 인스타그램 짐 스콰이어스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이 만나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광고·마케팅 기법을 국내 적용 때 관련 내용을 서로 먼저 협의한다. 또한 인스타그램에서 사진·동영상을 24시간만 공유하는 기능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세로형 동영상을 기본 제공하는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앱 ‘IGTV’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하기로 했다.

앞서 양사는 지난 3월 SK텔레콤 10대 중고생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페이스북 메신저’를 데이터 소진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로레이팅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SK텔레콤 하형일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은 “SK텔레콤 5G 네트워크 경쟁력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실감형 미디어 기술을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의 글로벌 SNS와 결합,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며 “5G 시대에 더욱 중요해질 미디어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 강자와의 협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인스타그램 짐 스콰이어스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은 “한국은 세계적으로 가장 선진적인 모바일 기술을 가지고 있어 인스타그램에게 매우 중요한 국가”라며 “혁신을 선도 중인 SK텔레콤과 장기적 협력을 통해 인스타그램 스토리, IGTV 등에서 스스로를 표현하고 타인과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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