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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인크로스’ 인수…디지털광고 시장 대응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의 지분 34.6%를 인수해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기존 NHN이 보유하고 있던 인크로스 지분 전량을 주당 1만9200원, 총 인수금액 약 535억원에 인수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디지털 광고시장에 대응하고,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시켜 미디어‧커머스 사업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인크로스의 디지털 미디어랩 경쟁력에 SK텔레콤 및 관계사가 보유한 머신러닝 역량과 DMP‧DSP 등을 더할 예정이다. DMP는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이용자에 대한 다양한 행동 데이터를 관리하는 플랫폼이며, DSP는 타깃 사용자에게 적합한 매체와 적정한 가격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추천 플랫폼이다.

또한, SK텔레콤이 보유한 티맵‧T전화 등을 활용해 인크로스를 디지털 광고‧마케팅 영역의 글로벌 사업자로 성장시킬 방침이다. 인크로스는 지난해 2259억원의 취급고를 기록했으며 358억원 매출에 영업이익 111억원을 달성했다. 또, 동영상 매체를 묶어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애드 네트워크 ‘다윈’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장홍성 SK텔레콤 IoT‧데이터 사업단장은 “SK텔레콤의 기술력과 인크로스가 보유한 광고사업 역량을 결합해 광고주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동반자로 성장하고, 향후 글로벌 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해외 진출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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