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페이스북이 국내 동영상 콘텐츠에 중간광고를 도입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기업들이 동영상으로 수익창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3분 이상 동영상을 1분 이상 시청하면 광고가 나온다.
페이스북코리아(대표 정기현)는 ‘동영상 중간광고(Ad Breaks)’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동영상 중간광고는 올해 8월 미국을 비롯한 5개국에서에서 먼저 도입됐다. 지난 11월부터 아시아로 서비스를 확대, 3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인도네시아, 베트남에도 적용됐다.
동영상 중간광고 삽입을 원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애드 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혹은 자신의 페이지 동영상 인사이트 메뉴에서 가입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 팔로워, 동영상 뷰 등 ‘수익화 자격 기준(Monetization Eligibility Standard)’을 충족해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코리아 박상현 부장은 “양질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생태계가 페이스북이 지향하는 가치”라며 “이번 출시로 우리나라 크리에이터들이 전 세계 이용자들과 더욱 활발하게 교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동영상 서비스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8월 동영상 플랫폼인 ‘워치’를 전 세계 출시했으며, 실시간으로 다른 이용자와 소통하며 영상을 보는 ‘함께 시청하기(Watch Party)’ 기능도 선보인 바 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