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융IT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과 협업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이사장, 김태영)는 오는 18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과 협업해 “비즈니스 레벨업”을 주제로 디클래스(D.CLASS)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디캠프에서 주최하는 디클래스(D.CLASS)는 홍보/마케팅, 브랜딩, 법무/법률, 투자, 조직 관리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을 전문가와 연결해 주는 소규모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디클래스는 4차 산업,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새로운 기술들이 도입 되며 주목 받고 있는 클라우드, 안정성 있는 인프라로 업무 효율성을 책임지는 그룹웨어, 마케터가 주목하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전문가가 참여해 정보 전달 세미나와 스타트업 맞춤형 컨설팅이 가능한 개별 미팅을 함께 진행한다.

세미나에서는 ▲클라우드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법(연사: 강지나 솔루션아키텍트), ▲그룹웨어로 업무효율 레벨업(연사: 오진영 수석 컨설턴트), 효과적인 스타트업 마케팅을 위해 플랫폼과 협업하는 방법(연사: 김윤정 마케터) 등 스타트업을 위해 제공하는 각종 전문 서비스와 업그레이드된 기술활용 현황을 공유한다.

일부 선발된 스타트업은 개별 미팅에서 ▲기술(컴퓨팅, 네트워크, 보안 스토리지) ▲그룹웨어(메일링, 드라이브, 보안) ▲마케팅(온라인 툴) 분야에서 비즈니스에 맞는 최적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 받을 수 있다.

디캠프 김홍일 센터장은 “데이터 축적 및 처리, 내부 시스템 구축, 외부 커뮤니케이션, 이 세가지 요소는 산업군을 불문하고 모든 스타트업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요소 일 것이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이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적인 전문 정보를 얻고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쌓아온 다양한 성공사례를 벤치마킹 하여 한 발짝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는 2012년 설립 이후 공간, 네트워크, 투자를 아우르는 활발한 활동으로 대한민국 창업 생태계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