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카카오게임 체험 전시전’ 6일 홍대 오픈

- 누구나 무료 입장…가상현실 등 체험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오는 6일부터 2019년 3월31일까지 서울 홍대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함께해요, 카카오게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PC온라인·모바일게임을 서비스 중인 카카오게임즈와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사업을 전개하는 카카오IX(대표 권승조)가 협업한 프로젝트다.

전시 공간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가이드로 등장하는 ‘로그인(Log-in) 존’을 시작으로, PC온라인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및 ‘검은사막’과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의 개별 전시 테마로 이루어진 ‘게임 스테이지(Game stage)’, 유저들과 인터렉티브하게 소통하는 ‘엔딩 크레딧(Ending credit) 존’ 등으로 구성된다.

‘게임 스테이지’ 전시는 실제 게임에서 체험할 수 없었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낙하산 가상현실(VR) 존과 실제 ‘검은사막’의 배경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연출의 증강현실(AR) 포토존,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을 ‘레이싱휠 시뮬레이터’라는 이색적인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놀이기구) 등을 통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전시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11시부터 오후8시까지(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관) 운영된다. 카카오게임즈는 현장에서 각 게임별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해 자신의 SNS로 공유하는 관람객들에게 전시 게임 3종의 ‘게임 아이템 교환권’, ‘MD상품 할인권’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