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SAS코리아, 행안부와‘제 16회 SAS 분석 챔피언십’ 개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AS(쌔스)코리아(대표 오병준)는 행정안전부와 ‘제 16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002년부터 매해 진행되고 있는 SAS  분석 챔피언십은 정교한 분석 주제, 고품질의 데이터,  전문 심사 과정을 통해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과학자)를 양성해온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이다.

행정안전부가 후원하고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의 자문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형사고는 이유 없이 일어나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대학(원)생들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발굴하고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공공 빅데이터를 분석해 교통사고 유발 요인을 파악하고, 머신러닝을 포함한 다양한 고급 분석 알고리즘을 이용해 위험구역을 예측, 최적의 교통 안전 방안을 도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박사 과정을 제외한 국내 대학생과 대학원생 누구나 개별 또는 3명 이내의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6월 30일까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된다. 7월 6일 참가 신청자에게 심사 요강과 과제용 데이터가 발표되며, 7월 16일 1차 제안서 심사를 통과한 팀은 SAS 스쿨에서 분석 솔루션 교육을 받고 분석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배일권 행안부 공공데이터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공공 데이터를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더 나아가 참여한 학생들이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