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에 따르면 9월23일부터 11월4일까지(현지시간 기준) 진행된 롤드컵 누적 시청시간은 12억시간 이상을 기록했다. 전년 대회 3억7000만 시간의 3배를 넘는 수치다. 올해부터 국제대회에 신설된 '플레이-인 스테이지'로 인해 경기수가 증가했고 이로 인해 참가 지역이 13개로 두 배 가까이 확대되면서 시청자수가 대폭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롤드컵에 참가한 144명의 프로 선수들이 대표한 국가는 28개국에 달한다.
한국의 ‘SK텔레콤 T1’과 ‘삼성 갤럭시’ 간 진행된 결승전 총 시청자 수는 5760만명이다. 전년의 4300만명 대비 약 34%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시청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경기는 SK텔레콤 T1과 중국 ‘RNG’의 대결이 펼쳐진 준결승전으로, 최고 시청자 수가 무려 8000만명에 달했다.
롤드컵 총상금은 약 494만달러(약 53억원)로 확정됐다. 이는 라이엇게임즈가 2016년부터 롤드컵 기념 아이템 매출의 25%를 팀 및 선수들을 위한 상금으로 추가한 결과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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