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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블루홀 ‘배틀그라운드’ 국내 서비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블루홀(대표 김강석)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 떨어진 100명의 이용자가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일명 ‘배틀로얄’ 게임이다. 이 게임은 PC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국외에 먼저 선출시(얼리액세스)된 후 누적 판매량 700만장,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1만명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 중 국내 이용자 수는 50만 명 이상이다.

양사는 연내 국내에 배틀그라운드 정식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기존 스팀 패키지 판매 방식을 참고해 배틀그라운드의 유료화 모델을 준비할 방침이다.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를 구입한 이용자들은 계속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현재 전세계 게이머들 사이에서 가장 센세이셔널한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서비스를 책임지게 돼 PC 라인업이 한층 더 견고해진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루홀의 최고 개발력에 우리의 퍼블리싱 역량을 더해 배틀그라운드가 지금의 기세를 몰아 탄탄대로를 달릴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홀 김강석 대표는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시스템 최적화, 콘텐츠 보완 등 개발에 고삐를 죄며 빠른 시일 내 정식 버전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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