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 떨어진 100명의 이용자가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일명 ‘배틀로얄’ 게임이다. 이 게임은 PC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국외에 먼저 선출시(얼리액세스)된 후 누적 판매량 700만장,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1만명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 중 국내 이용자 수는 50만 명 이상이다.
양사는 연내 국내에 배틀그라운드 정식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기존 스팀 패키지 판매 방식을 참고해 배틀그라운드의 유료화 모델을 준비할 방침이다.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를 구입한 이용자들은 계속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현재 전세계 게이머들 사이에서 가장 센세이셔널한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서비스를 책임지게 돼 PC 라인업이 한층 더 견고해진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루홀의 최고 개발력에 우리의 퍼블리싱 역량을 더해 배틀그라운드가 지금의 기세를 몰아 탄탄대로를 달릴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홀 김강석 대표는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시스템 최적화, 콘텐츠 보완 등 개발에 고삐를 죄며 빠른 시일 내 정식 버전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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