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11번가(www.11st.co.kr)를 운영하는 SK플래닛(사장 서성원)은 편의점 무인 택배 서비스인 ‘11픽 락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11Pick 락커 서비스는 CU 편의점 외부에 설치된 전자 택배함에서 11번가에서 주문한 물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배송 완료 후 고객이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전자 택배함에 입력하면 택배물품을 찾을 수 있다.
11번가는 지난 5월부터 편의점 직원에게 택배물을 수령하는 ‘픽업 서비스’도 제공해왔다. 이번에 전자 택배함 서비스까지 시작하면서 두 가지 픽업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하게 됐다. 인터넷쇼핑몰 중 각각의 픽업 서비스를 지원하는 업체는 있으나 두 서비스 동시 지원은 11번가가 처음이다.
11번가는 이번 전자 택배함 서비스를 편의점 직원과 직접 대면이 불편한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편의점 직원의 업무 부담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서비스는 편의점업체 BGF리테일과의 제휴를 통해 이뤄졌다. BGF리테일 측에서도 택배를 수령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편의점을 찾게 돼 고객 유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봤다.
최근 서울 봉천동의 CU편의점 서울대파인점에 첫 11번가 전자 택배함이 설치됐다. 오는 8월말까지 전국 100곳의 CU편의점에서 무인택배 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