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11번가의 신선식품 구매자 비중은 경기도 거주자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쇼핑몰 11번가(www.11st.co.kr)를 운영하는 SK플래닛(사장 서성원)은 최근 5개월(1월 1일~5월 31일)간 신선식품 구매 데이터 분석 결과를 7일 발표했다. 구매자 고객의 지역은 전국 17개 시도 중 경기도 거주자 비중이 33.5%로 서울시(31.5%)보다도 높게 나타났다. 249개 시군 중 중에서는 강남구(3.5%) 송파구(2.6%) 화성시(2.5%) 순으로 조사됐다.
업체 측은 구매력 높은 30대가 많이 거주하는 화성 신도시 등지에서 인터넷을 통한 신선식품 이용률이 높았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VIP 고객(3개월 동안 10건&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층이 신선 식품 고객의 48%, 매출의 54% 이상을 차지했다. 연령별로도 30대(40%)의 고객 비중이 가장 높았다. 40대(31%), 50대 이상(15%), 20대(14%) 순으로 이어졌다.
박준영 SK플래닛 상품기획(MD) 본부장은 “신선식품 시장 새로운 매출 동력을 확보하고 고객들을 선점하려면 무엇보다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에 대한 이해가 필수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11번가는 각 품목별로 상이하게 보이는 고객들의 취향을 다각도로 분석, 선제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함으로 고객 신뢰를 토대로 한 매출 혁신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