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프렌즈는 카카오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이 광고주가 제공하는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광고를 보면 카카오페이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캐시(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광고주들은 광고 영상 시청, 앱 다운로드, 회원 가입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앞으로 캐시프렌즈에 광고 공유 기능을 추가하고, 카드뉴스형 광고를 도입해 콘텐츠성을 강화해 나간다.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춰 광고와 이벤트를 노출하는 개인화 타겟팅 기술도 적용할 예정이다.
홍연주 포도트리의 광고사업 이사는 “캐시프렌즈는 모바일에서 컨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친구같은 광고플랫폼”이라며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목표를 충족시키고 이용자들에게 혜택도 주는 스마트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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