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한국테라데이타가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 지원을 위한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시장 개척에 나선다.
한국테라데이타(대표 최승철)는 13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디지털라이제이션 시대를 위한 새로운 분석 포트폴리오를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마틴 윌콕스(Martin Willcox) 테라데이타 빅테이터 역량센터 부사장은 “기업들은 상품・고객경험 개선, 개인화 서비스 제공, 각각의 채널에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라이제이션을 꾀한다. 이러한 디지털라이제이션은 혁신적으로 나타나는데 예를 들어 유럽의 한 은행 관계자는 ‘이전 모델이 지점에 인터넷을 결합하는 모양이었는데 이제는 인터넷 뱅킹에 지점을 연결하는 식으로 발전하고 있다’도 언급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또 그는 “기업들은 단순히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 만으로는 가시적인 효과를 내기 어렵다. 조직에 데이터와 분석툴을 단순 도입하는 것은 ‘실행’으로 연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비즈니스 솔루션, 최적화 분석을 위한 아키텍처 전문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분석 기술 솔루션 이 3가지가 적절한 균형을 이뤄야 한다”고 조언했다.
테라데이타는 이러한 디지털라이제이션 시대를 겨냥해 비즈니스 솔루션, 아키텍처 컨설팅, 기술 솔루션으로 구성된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제시했다.
▲테라데이타 AoTAs(Analtics of Thing Accelerators) ▲테라데이타 애스터 애널리틱스(Teradata Aster Analytics) ▲테라데이타 에브리웨어(Teradata Everywhere) ▲테라데이타 보더리스 애널리틱스(Teradata Borderless Analytics) ▲애널리틱스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인 ‘RACE(Rapid Analytic Consulting Engagement)’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테라데이타는 데이터웨어하우스(DW) 시장에서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각 산업군별 경험을 쌓아왔다. 마틴 윌콕스 부사장은 “테라데이타 컨설팅 서비스의 경우 산업군별 컨설턴트와 데이터 과학자에 대한 많은 투자를 해왔다. DW와 분석에 대한 역량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이러한 지적자산을 구축해와 다양한 업권에 맞춰 구성해왔다”고 밝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비즈니스 밸류 프레임워크’는 각 산업권별로 프레임워크가 개발돼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테라데이타의 구축사례를 살펴보고 관심이 있는 사례에 대해 자사 시스템에 실험적으로 도입해볼 수 있다.
이번에 소개된 애널리틱스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인 ‘RACE(Rapid Analytic Consulting Engagement)’는 사례에 대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고객사에 4-6주 내에 프로젝트의 가치를 입증할 수 있게 된다.
마틴 윌콕스 부사장은 “일종의 개념검증 사업이다. 실패할거면 빨리 하자는 개념이다. 빅데이터를 통해 기업이 어떤 가치를 찾아낼 수 있는지를 빠르게 파악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프로토타입 검증이 실제 프로젝트로 이어지기도 한다. RACE는 과금모델로 건당 5∽10만 달러의 금액이 들어간다. 하지만 고객들이 따져본 투자대비수익률은 300-400% 정도 된다”고 밝혔다.
RACE에는 한국 시장에서의 경험도 반영돼 있다. 한국테라데이타 공성배 컨설팅사업본부장은 “기업은행, 농협상호금융이 레이스를 통해 사업을 검증하고 이후 로드맵과 본사업으로 연결되는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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