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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인터랙티브 인텔리전스’ 1조5600억에 인수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옴니채널 고객 경험 및 컨택 센터 솔루션 업체인 제네시스는 클라우드·온프레미스 솔루션 분야의 인터랙티브 인텔리전스 그룹을 약 14억달러(한화 약 1조5600억원)에 인수하는데 최종 합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모든 채널을 통해 제네시스 역량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양사는 인접 시장을 위한 상호 보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러한 역량을 결합해 다양한 산업 분야 전반에서 매년 수십억건의 고객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전세계 조직들에게 가장 광범위한 고객경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13억달러(약 1조4500억원) 이상의 투자와 연간 2억달러(약 2230억원)에 달하는 연구개발(R&D)을 통해 고객경험 시장에서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제품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한 막대한 R&D 투자로 광범위한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인터랙티브 인텔리전스 주주들은 현금으로 주당 60.50달러를 받게 된다. 이는 7월28일 종가에 대한 36%의 프리미엄과 그 종가 이전의 30일 평균 종가에 대한 42%의 프리미엄이 적용된 것이다.

폴 세그레 제네시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인수는 업계 최고의 전문성과 역량이 결합된 매우 의미 있는 계약”이라며 “제네시스는 현재 제공하는 방대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더불어 퓨어클라우드(PureCloud), CaaS(Cloud Communications-as-a-Service) 및 CIS(Customer Interaction Center)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인터랙티브 인텔리전스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막대한 투자를 단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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