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한컴, 초등학생 대상 SW교육 프로그램 실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 대표 김상철·이원필, 이하 한컴)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소프트웨어(SW) 교육 프로그램 ‘한컴 미래인재양성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캠프는 창의력을 기반으로 한 지식습득과 체험 위주의 융합 교육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주입식 코딩 교육이 아니라 컴퓨팅적 사고력을 통해 발명품을 설계하고 결과물을 도출하는 다양한 창의력 학습으로 구성돼 있다는 설명이다.

코딩 체험교육으로는 MIT에서 개발한 ‘스크래치’와 코딩을 통해 기계나 전기의 원리 학습이 가능한 ‘리틀비츠’를 배울 수 있으며, 수업 동안 배웠던 것을 토대로 학생들이 직접 사물이나 물체를 설계하고 만드는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한컴은 2018년 초중등SW필수화에 대비하여 최신 SW교육 환경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학부모 특강도 마련, 학부모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컴 미래인재양성캠프’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판교, 대구, 부산에서 열리며, 초급과 중급으로 나누어 각각 2~3일간 진행된다. 판교에서는 8월 3일부터 5일까지 한컴타워에서, 대구에서는 8월 9일부터 12일까지는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부산에서는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센텀시티 KNN타워에서 열리며, 캠프는 등하원형태로 점심식사가 제공되고 교육에 필요한 노트북 사용환경과 교구가 제공된다. 

한컴 이원필 대표는 “지난 1월 한컴의 SW교육 캠프가 모집 2일 만에 참여 마감이 되었을 뿐 아니라, 지방에서 참여한 학부모들의 요청도 이어져 이번에 대구, 부산에서 캠프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 미래인재양성캠프’의 상세정보와 신청접수 및 문의는 ‘한컴 미래인재양성캠프’카페(http://cafe.naver.com/hancomswcamp)와 이메일(edu@hancom.com)을 통해 가능하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