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업계에 따르면 원스토어가 여러 게임업체들과 마케팅 지원을 논의하고 있다. 앱 마켓 매출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는 ‘게임 앱’ 띄우기에 나선 것이다. 마케팅 지원을 통해 구글플레이에 앞서 원스토어에 먼저 출시를 유도하거나 캐시백(적립) 이벤트를 활발하게 전개한다.
원스토어 측은 “플랫폼 사업자라면 선출시를 중요하게 볼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여러 업체들과 이벤트 논의 등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원스토어 선출시와 함께 캐시백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할 경우 시너지 효과가 크다. 유료 결제에 익숙한 열혈 게이머들을 불러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원스토어 선출시 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통신사 원스토어 시절부터 일부 게임업체들과는 전략적 협업 수준의 마케팅을 전개한 바 있다. 당시 윈윈 사례로 꼽히는 게임이 바로 웹젠의 ‘뮤오리진’이다.
지난해 3월 출시된 뮤오리진은 구글플레이 매출 1위 기록 등 지금도 매출 최상위권에 위치해있는 게임이다. 원스토어 입장에서도 최고 효자게임이다. 원스토어에선 출시 후 1년 동안 매출 1위를 유지했다. 양측의 마케팅 제휴가 활발했던 이유다.
대표적 이벤트 성공 사례로는 ‘결제 시 100% 캐시백’이 있다. 결제한 금액을 그대로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파격적 이벤트다. 더욱이 원스토어가 100% 비용을 부담한다. 게임사 입장에선 최고의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웹젠도 마케팅 혜택을 봤다. 장기적으로 봤을 땐 충성 게이머들을 확보할 수 있어 원스토어 입장에서도 이득이다.
웹젠 측은 “100% 캐시백 이벤트 당시 이용자들이 크게 몰렸다”면서 “원스토어가 마케팅 지원을 해주니 업체 입장에선 마다할 이유가 없다. 그때 매출도 많이 올랐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