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업계에 따르면 원스토어가 여러 게임업체들과 마케팅 지원을 논의하고 있다. 앱 마켓 매출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는 ‘게임 앱’ 띄우기에 나선 것이다. 마케팅 지원을 통해 구글플레이에 앞서 원스토어에 먼저 출시를 유도하거나 캐시백(적립) 이벤트를 활발하게 전개한다.
원스토어 측은 “플랫폼 사업자라면 선출시를 중요하게 볼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여러 업체들과 이벤트 논의 등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원스토어 선출시와 함께 캐시백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할 경우 시너지 효과가 크다. 유료 결제에 익숙한 열혈 게이머들을 불러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원스토어 선출시 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통신사 원스토어 시절부터 일부 게임업체들과는 전략적 협업 수준의 마케팅을 전개한 바 있다. 당시 윈윈 사례로 꼽히는 게임이 바로 웹젠의 ‘뮤오리진’이다.
지난해 3월 출시된 뮤오리진은 구글플레이 매출 1위 기록 등 지금도 매출 최상위권에 위치해있는 게임이다. 원스토어 입장에서도 최고 효자게임이다. 원스토어에선 출시 후 1년 동안 매출 1위를 유지했다. 양측의 마케팅 제휴가 활발했던 이유다.
대표적 이벤트 성공 사례로는 ‘결제 시 100% 캐시백’이 있다. 결제한 금액을 그대로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파격적 이벤트다. 더욱이 원스토어가 100% 비용을 부담한다. 게임사 입장에선 최고의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웹젠도 마케팅 혜택을 봤다. 장기적으로 봤을 땐 충성 게이머들을 확보할 수 있어 원스토어 입장에서도 이득이다.
웹젠 측은 “100% 캐시백 이벤트 당시 이용자들이 크게 몰렸다”면서 “원스토어가 마케팅 지원을 해주니 업체 입장에선 마다할 이유가 없다. 그때 매출도 많이 올랐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유심 해킹 여파…국방부, "장병 유심 교체 대책 마련"
2025-04-29 17:25:17[DD퇴근길] "바둑보다 어려워"…이세돌, '데블스플랜'서 보여줄 '묘수'는
2025-04-29 17:21:43[타임라인] SKT 해킹사고, 어떻게 인지했나…발견까지 29시간
2025-04-29 16:43:29유심 해킹 SKT 유영상 대표, 30일 국회 과방위 청문회 출석
2025-04-29 15:54:45SKT “수습 역량 총동원…5월 내 유심 SW 변경 시스템 개발”
2025-04-29 15:01:02“정부부처 보안에도 빨간불”...국정원, 전부처에 유심교체 공문
2025-04-29 14:43:51이해진 네이버 의장, 트럼프 주니어와 30일 만난다… AI 기술 협력 논의하나
2025-04-29 19:05:59카카오엔터, 美 신규 자회사 'KEG' 설립…글로벌 인재 채용 본격화
2025-04-29 18:31:541분기 역대 최대 실적 크래프톤, "배그 당기고, 인조이 밀고" (종합)
2025-04-29 18:31:41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글로벌 서비스 시작
2025-04-29 17:40:39IPX, ‘서울스프링페스타’ 참여…명동부터 타임스퀘어까지 라인프렌즈 알린다
2025-04-29 17:36:00게임산업 위기론 고조…조영기 게임산업협회장 역량 ‘시험대’
2025-04-29 17:3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