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 브랜드 통해 게임음악 저변 확대 활동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대표 박지원)은 게임음악 전문 브랜드(레이블) ‘네코드(NECORD)’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코드(NECORD)는 게임회사 최초의 음악 전문 브랜드다. 넥슨이 파악한 바에 따르면 지금까지 국내외 게임사가 음악 브랜드를 따로 만든 사례가 없었다.
앞으로 넥슨은 ‘네코드’라는 브랜드로 자사에서 제작한 음원을 발매하고, 앨범 발매 소식, 메이킹 영상, 공연 및 연주 영상 등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선보이는 공식 채널(페이스북, 유튜브)을 운영한다.
먼저 북미 메이플스토리와 일본 메이플스토리 OST 앨범인 ‘Masteria through Time’과 ‘인연의 붉은 실’을 각각 발매했으며, 오는 28일 국내 메이플스토리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총 2곡을 담은 ‘데미안’ 앨범을 출시한다. 해당 음원은 네코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necordmusic) 및 유튜브(bit.ly/necordmusic)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멜론’, ‘엠넷’,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와 해외 음원 사이트 아이튠즈(iTunes)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넥슨 김달우 사운드팀장은 “음악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로 게임유저를 비롯, 음악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게임음악의 인식을 제고하고 저변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