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게임산업 단신] 와이디온라인, ‘갓 오브 하이스쿨’ 일본 진출 등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와이디온라인(www.ydonline.co.kr 대표 신상철)은 엔씨재팬(대표 김택헌)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의 일본 서비스를 내년 초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동명의 인기 웹툰을 활용해 만든 인기 모바일 액션게임이다. 지난 5월 21일 출시 이후 지금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0~20위권을 유지 중이다. 최근 선보인 iOS 버전은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4위를 기록했다.

와이디온라인은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이 일본 만화 시장에 먼저 진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게임의 현지화 작업 수준도 높은 상황이어서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을 확신한다”며 “다수의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검증된 마케팅 역량과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엔씨재팬이 향후 일본 현지 특성에 맞는 이벤트와 마케팅,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프트맥스, 모바일 RPG ‘카오스 배틀 히어로’ 글로벌 출시=소프트맥스(www.softmax.co.kr 대표 정영원)는 엔터펀(대표 장연우)이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카오스 배틀 히어로’(해외명: Chaos Battle Hero)를 구글플레이를 통해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136개국에 13개 언어로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오스 배틀 히어로(cbhero.softmax.co.kr)는 2D 횡스크롤 액션게임이다. 최대 4명까지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며, 월드모드, 실시간 대전(멀티플레이)이 가능한 콜로세움 모드, 헬게이트 모드, PVP 모드 등의 다양한 구성으로 도시를 정복하는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소프트맥스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핫타임 이벤트, 미션 달성 이벤트, 리워드 이벤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다운로드는 구글플레이(bit.ly/1I0drnr)에서 가능하며 iOS 버전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12월 초엔 길드전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넥슨, 모바일 RPG ‘삼검호’ 통합 최강자전 시즌2 실시=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체 개발한 모바일 RPG 삼검호 출시 500일을 맞아 ‘통합 최강자전 시즌 2’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12월 13일까지 열리는 ‘통합 최강자전 시즌 2’는 ‘삼검호’ 전 서버를 대상으로 하며 60레벨 이상 안드로이드 OS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결투장에서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삼성 갤럭시 노트 5’와 ‘LG V10’, ‘넥서스 5X’,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프트 카드’ 등을 선물한다.

삼검호는 다른 두 명의 협객과 협객파티를 이뤄 최대 9명의 캐릭터가 실시간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모바일 무협 RPG다. 자세한 내용은 삼검호 공식카페(cafe.naver.com/nexon3jh)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 리듬게임 ‘탭탭디스코 by 오투잼’ 사전등록=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모바일 리듬게임 ‘탭탭디스코 by 오투잼’(개발사 모모) 공식 출시에 앞서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게임 사전예약(bit.ly/1P1sULJ)은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추후 게임 내에서 다양한 꾸미기(데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1만5000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한다. 친구에게 사전예약 이벤트 내용을 추천하고 친구가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크라잉넛, 옥상달빛, 타카피 등 인기 뮤지션들의 사인 CD를 비롯해 음악상품권, 커피상품권, 게임 아이템 등의 선물을 추가로 증정한다.

‘탭탭디스코 by 오투잼’은 모바일 최초 레트로(복고풍) 스타일의 리듬액션게임이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익숙한 고전적 도트 그래픽을 활용해 친숙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 달 중 한국어를 비롯 일본어, 영어, 태국어, 중국어(번체) 등으로 제작돼, 전 세계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