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게임산업 단신] 넷마블, ‘백발백중’ 구글∙애플 인기게임 1위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게임즈(www.netmarble.net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캐주얼 슈팅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이 출시 3일만인 지난 2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은 ‘백발백중’의 인기 요인에 대해 대중적인 게임성과 온라인 FPS 게임 급의 수준 높은 타격감을 내세웠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누적 다운로드는 출시 후 48시간 만에 50만건을 돌파했다. 매 10분 동안 2000명에 가까운 사람이 ‘백발백중’을 내려 받은 셈이다.

‘백발백중’은 중국, 대만에서 출시 직후 현지 스토어 매출 1위를 하는 등 게임성과 흥행성을 증명한 작품이다. 지난 19일부터 4일 동안 진행한 사전 테스트에서도 재방문율 80% 이상이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한 바 있다.

넷마블은 이 같은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이용자 수를 확대하기 위해 추석 연휴 기간 TV CF 등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는 한편, 빠른 시일 내 신규 용병 및 스테이지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페이지(nes.netmarble.net/event/wefire/73)와 공식카페(cafe.naver.com/100shots100hi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러스티블러드’ 100만 다운로드=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러스티블러드’(개발사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가 출시 한 달여 만에 구글플레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8월 말 공식 출시한 ‘러스티블러드’는 풀 3D 그래픽을 통한 세련된 그래픽과 호쾌한 마무리(피니시) 액션 스킬, 실시간 대전 콘텐츠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실시간 협동 콘텐츠인 진보스방, 레이드, 데스매치, 길드 등의 콘텐츠를 즐기며 실시간 던전 사냥부터 거대 보스와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주된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러스티블러드는 공식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출시 열흘 째부터 지금까지 최고매출 10위권을 꾸준히 유지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cafe.naver.com/rustybloodm)와 공식 홈페이지(www.playstove.com/rustyblood/int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모바일게임 ‘천룡팔부’ 신규 직업 ‘개방’ 업데이트=넥슨(대표 박지원)은 중국 창유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천룡팔부’의 신규 직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직업 ‘개방’은 근거리 전투와 상대방 제어에 강한 것이 특징으로 화려한 전투 스킬을 갖춘 매력적인 캐릭터로 등장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회사 측은 90레벨 도달 시 강력한 캐릭터의 육성이 가능한 ‘경맥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고 최고난도의 신규 던전 ‘안문관 방어’를 추가한다. 신규 던전에서는 고레벨(상위) 이용자들이 던전 미션에 성공할 시 ‘국화검 미인 조각’, ‘고레벨 보석’, ‘100레벨 최고 장비’ 등 푸짐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대전(PVP) 전용 신규 보석 4종(‘관통’, ‘강인’, ‘치명타 피해 증가’, ‘치명타 피해 감소’ 보석)도 추가했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페이지(1008.nexon.com)와 공식카페(cafe.naver.com/nexon1008)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엔트리브, ‘소환사가 되고싶어’ 기간 한정 소환수 전우치 공개=엔트리브소프트(대표 서관희)는 모바일 보드 RPG ‘소환사가 되고싶어 for Kakao’에 한가위를 기념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추석연휴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소환수 ‘전우치’를 추가한다. 한복을 입고 갓을 쓴 ‘전우치’는 부적을 팔고 있는 한량 도사로 불 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 적의 공격으로부터 피해를 감소시켜 주는 주요 스킬을 사용한다. 추석 한정 소환수 ‘전우치’는 오는 29일까지만 획득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소환사가 되고싶어’ 내에서 송편 모으기 이벤트를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 모든 모험 지역에서 몬스터를 물리치면 송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송편 수에 따라 하르콘(게임머니), 5성 확정권 등 선물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동안 경험치, 보상 등이 대폭 증가하는 핫타임 버프 이벤트도 펼쳐진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cafe.naver.com/sosip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추석맞이 ‘애니팡’ 통합 이벤트 진행=선데이토즈(www.sundaytoz.com 대표 이정웅)는 추석맞이 애니팡 통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애니팡 시리즈 4종과 아쿠아스토리 등 선데이토즈의 라인업 모두가 참여하는 이벤트다.

회사 측은 우선 퍼즐게임 상하이 애니팡에 추석 연휴 기간 중 새로운 에피소드 콘텐츠를 선보이며 하트 1+1, 수정 구매 3배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테이지 진도에 따라 세부 제이파크 에어텔, 마닐라항공권 등을 선물한다.

애니팡에선 밤 폭탄을 모아 획득한 복권으로 응모하는 경품 행사와 제한 없이 쓸 수 있는 하트, 물약 증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애니팡2 이용자 모두는 출석 이벤트와 함께 특별 제작된 추석 스테이지 완료 시, 이동횟수 2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소셜게임 아쿠아스토리엔 추석 한정판 아이템과 경험치 2배 지급 행사를 마련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