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X10X10 프로젝트는 ‘10개 게임을 성공시켜, 10개 국가에 서비스하고, 10개 개발사를 상장시킨다’는 계획으로 지난해 11월 4:33이 텐센트와 라인으로부터 130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하며 발표한 바 있다. 프로젝트 1호는 ‘블레이드’로 유명한 액션스퀘어다. 썸에이지의 상장이 결정될 경우 4:33은 모바일게임 퍼블리셔로는 국내 최초로 개발사 2곳을 상장시킨 회사가 된다.
썸에이지는 이번 합병 상장 예비심사 청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일정에 오른다. 이 회사 간판 게임 영웅은 지난해 11월 22일 출시 이후 올해 7월 말까지 약 8개월간 누적 매출 510억원 돌파, 480만 다운로드 달성 등 탁월한 성과를 올렸다. 회사 측은 하반기 중 신작 공개와 영웅 for Kakao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소태환 4:33 대표는 "여전히 모바일게임은 스타트업이 성공할 수 있는 시장“이라며 ”4:33은 앞으로도 스타트업을 큰 성공으로 이끄는 디딤돌이 돼, 개발사들의 발전과 국내 게임 시장의 건전한 선순환을 위한 재투자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희 의원, 부총리급 '과기정통인공지능부' 격상 개정안 발의
2025-04-16 18:17:07스타링크 韓 진출 임박…정부, 전파 혼간섭 방지 '총력'
2025-04-16 17:54:18[DD퇴근길] KT, 미디어사업 전략 수정…"공격적으로 AI 접목"
2025-04-16 16:53:56저속노화에 ‘홀베리’ 브랜드 열풍…SK스토아, 레몬·자몽 신상품 출시
2025-04-16 16:08:29KT 미디어사업, AX로 ‘헤쳐모여’...“눈앞 수익보단 효율화·매출원 확장 최우선”(종합)
2025-04-16 15:30:49[일문일답]KT “미디어사업, 매출 5조원 목표보단 전략수정 시급”...AI로 승부수
2025-04-16 13:09:05[IT 빅매치] "바나나가 웃으면?"…AI 캐릭터는 이렇게 답했다
2025-04-17 07:00:00악연·기안장·폭싹…K-콘텐츠, '넷플릭스 톱10' 6편 석권
2025-04-16 18:17:52뉴진스, 데뷔 1000일 자축했지만…법원 판단은 그대로
2025-04-16 18:11:42[단독] 'O'PENing 2025' 라인업 확정…하반기 tvN서 만난다
2025-04-16 16:08:16한국게임이용자협회, 주요 정당에 게임 이용자 정책 제안서 전달
2025-04-16 15:25:54“경쟁보단 협동이 좋아” 마비노기 모바일, MMORPG 새 방향성 제시했다
2025-04-16 14:4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