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게임산업 단신] 넷마블, 신입·경력 공채 모집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게임즈(www.netmarble.net 대표 권영식)는 오는 7일부터 30일까지 2015년 하반기 신입∙경력 공채 모집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는 넷마블게임즈, 넷마블에스티, 넷마블몬스터, 넷마블앤파크 등 넷마블컴퍼니 14개사가 참가해 25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부문은 ▲게임제작▲사업▲소프트웨어 개발▲경영지원이다. 게임제작 부문은 프로듀서(PD), 프로젝트매니저(PM), 기획, 프로그램, 아트 등 전 직무 대상으로 회사별 선택이 아닌 게임 장르별로 세분화해 모집한다. 사업부문은 사업PM, 사업개발, 마케팅, 홍보 등 국내 전문 인재와 더불어 글로벌 인재도 선발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개발 부문은 보안, 플랫폼지원, 데이터분석, 품질검수(QA) 직무 등에서 인재를 다수 모집한다. 이 밖에 경영지원 부문도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공채는 신입과 경력직 전부를 대상으로 하며 신입은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 경력은 관련 직무 수행 경험 1년 이상이면 학력과 학점 등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또한 경력직은 서류전형 마감일에 관계없이 지원과 동시에 서류검토 및 면접 전형을 진행하는 스피드 채용으로 진행된다.
지원 희망자는 오는 9월 30일까지 넷마블컴퍼니 사이트(www.netmarble.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후 신입은 필기전형, 면접, 인턴십(8주)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경력자는 실무면접, 임원면접이 채용절차로 진행된다.

◆NHN엔터, 2015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NHN엔터)가 2015년 하반기 기술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16일까지 소프트웨어(SW) 개발 직군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2016년 2월 또는 2016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이며, 지원 희망자는 NHN엔터테인먼트 채용 홈페이지(recruit.nhnent.com)에 접속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주된 업무는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클라우드/미디어/검색/광고 등 플랫폼 개발, ▲모바일, PC 환경에서의 웹 서비스 개발과 함께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이언트 SDK(AOS/iOS) 개발이다.

NHN엔터는 이번 신입사원을 ‘3기 TOAST Rookie(토스트 루키)’로 명명하고, 회사의 미래를 함께 열어갈 실력있고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 IT 기술 전문가로 양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먼저 입사한 선배 신입사원들과 함께하는 취업 설명회를 9월 11일 판교 사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NHN엔터테인먼트 채용 블로그(ne_recruit.blog.me)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recruit.nhnent)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넥슨, 북미 게임 개발사 QC게임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은 연결 자회사 넥슨 아메리카(대표 리차드 윌리엄)를 통해 미국 소재 게임 개발사인 QC게임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QC게임즈는 유명 게임 개발자 댈러스 디킨슨(Dallas Dickinson)이 이끄는 온라인게임 개발사다. QC게임즈 설립자이자 CEO인 댈러스 디킨슨은 바이오웨어 오스틴(Bioware Austin)에서 ‘스타워즈:구공화국(Star Wars: The Old Republic)’의 프로듀서(PD)를 역임했으며 ‘플래닛사이드(Planetside)’와 ‘쉐도우 렐름(Shadow Realms)’, ‘스타워즈: 갤럭시(Star Wars: Galaxies)’ 등의 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QC게임즈가 보유한 개발역량과 넥슨의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를 결합해 자사가 핵심 시장에서 도약하는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 것”이라며 “댈러스와 QC게임즈의 개발자들은 최고의 게임들을 만들어 낸 베테랑들인 만큼 또 다른 히트작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엔씨, 모바일 교육용 앱 ‘재미있는 물리백과: 힘과 운동’ 출시=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모바일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앱) ‘재미있는 물리백과: 힘과 운동’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힘과 운동’은 아이패드 전용 모바일 앱이다. 초등학교 과학 교과 과정에 해당하는 물리 원리의 힘, 운동에 대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담아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앱 구성은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알아보기’ ▲생활 속 다양한 물리 현상을 재구성한 ‘실험영상’ ▲그림과 애니메이션으로 알려주는 ‘용어사전’ ▲주요 원리를 이해하며 즐기는 ‘미니게임’으로 나뉘어 있다. 학습한 내용은 ‘OX퀴즈’와 ‘단어퀴즈’를 활용해 복습할 수 있다.
‘힘과 운동’은 애플 앱스토어(itunes.apple.com/kr/app/id1024305072?mt=8)에서 5.49달러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출시 기념으로 오는 17일까지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엔씨 아이액션북 공식 홈페이지(www.iactionbook.com/kr)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iactionbook.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