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C/프린팅/디바이스

[IFA2015] 삼성물산, 웨어러블 브랜드 ‘더휴먼핏’ 공개

- NFC 탑재된 스마트정장과 가방 등 신제품 4종 소개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삼성물산(www.samsungscnt.com 대표 최치훈 윤주화 김신 김봉영)은 4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IFA)2015’에서 웨어러블 플랫폼 브랜드 ‘더휴먼핏’을 공개하고 스마트정장 등 신제품 4가지를 전시한다고 3일 밝혔다.

더휴먼핏은 사람(human)과 패션(f), 정보·기술(it)을 합쳐 만든 이름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IT(정보기술) 기능을 접목한 의류와 액세서리·주변기기 등을 내놓는다.

이번 IFA 2015에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선보이는 제품은 스마트정장, 온백, 보디 컴패스, 퍼펙트 월렛 등 4가지다.

스마트정장은 2013년 가을·겨울(F/W) 시즌부터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에서 소개됐다. 손목에 비접촉식 근거리무선통신(NFC) 태그를 넣어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게 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의 모드·운전 모드는 물론 명함 전송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온백(On Bag)은 스마트폰을 무선 충전할 수 있는 가방이고, 올해 가을·겨울 시즌 남성복 엠비오를 통해 시장에 소개되는 퍼펙트 월렛(Perfect Wallet)은 NFC 태그가 들어간 남성용 액세서리다.

함께 소개되는 보디 컴패스(Body Compass)는 바이오 스마트 셔츠로 삼성전자와 협업해 개발중인 제품이다. 심전도(ECG)와 근전도(EMG) 센서를 넣어 심박과 호흡을 확인할 수 있고 근육의 움직임과 호흡의 상관관계를 고려해 운동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모빌리티, 피트니스, 라이프웨어라는 키워드 속에서 고객의 삶을 더 아름답게 하는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