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한국 브랜드 인지도가 강한 동남아를 비롯해 최근 유럽, 남미, 호주 등으로 전자상거래 수출 국가가 다양화되는 추세라고 10일 밝혔다.
특히 오프라인 대비 세계 소비자들에게 접근이 용이하다는 온라인의 특성을 활용하면서, 국가별 맞춤 전략을 세운 사업자들의 성공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 치근 패밀리룩 전문 온라인 쇼핑몰 ‘퍼니러브’는 최근 카자흐스탄에서 오프라인 매장까지 여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해 온 해외직판 쇼핑몰이 현지에서 주목 받은 결과다. ‘한국식 패밀리룩’이 아시아권 정서에 어울릴 것이라는 예상이 적중했고, 베트남과 싱가포르 등으로도 판로 확대에 나섰다.
식물소재 친환경 유아식기를 판매하는 ‘마더스콘’은 까다로운 유럽 안전인증 및 독일 식약청 인증 등을 자체 제조 기술로 획득했다. 이에 힘입어 프랑스, 폴란드, 독일,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유럽과 동남아 10여개 국가로 수출 길을 개척, 올 들어 5월까지의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상승했다.
카페24 측은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으로 해외직판 쇼핑몰 구축이 가능하며 올해 내 프랑스어와 독일어 신설도 예정돼 있는 만큼, 해외 진출에 언어 장벽은 줄어들고 있다”고 전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준비된 전자상거래 인프라에 한류 인기까지 더해져 70억 지구촌 인구 대상으로 더 쉽게 한국 상품을 수출할 수 있다”며 “사업자들은 아이템에 따른 공략 국가를 면밀히 설정하고 수출 경쟁력을 키워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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