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드웨어

레노버, 중소·중견기업 위한 고성능 스토리지 2종 출시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레노버(www.lenovo.com)는 현재 미국에서 진행 중인 ‘레노버 테크 월드’에서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2종의 SAN(Storage Area Network) 신제품 S2200 및 S3200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높은 입출력 속도(IOPS)를 요구하는 다목적 웹 지원과 데이터 관리·분석에서 CCTV와 스트리밍 작업 부하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간편한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U-12개 및 24개 드라이브 구성으로 듀얼 및 싱글 컨트롤러를 포함하고 있으며 S2200은 최대 96개 드라이브, S3200은 최대 192개 드라이브까지 장착 가능해 스토리지를 쉽게 늘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파이버 채널(Fibre Channel)과 iSCSI 및 SAS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자주 액세스되는 데이터를 매 5초마다 자동으로 고성능 드라이브로 이동시켜 스토리지 성능을 크게 높여주는 인텔리전트 리얼 타임 티어링(Intelligent Real-Time Tiering) 기술이 적용됐으며, 이는 플래시 전용 시스템(올 플래시)보다 훨씬 적은 비용으로 최대 12만 IOPS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주장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