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 정도현)는 작년 12월 출시한 신형 트롬 스타일러가 올해 3월 말까지 100일 만에 판매량 1만2000대를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따. 이는 2011년 출시한 기존 제품의 같은 기간 판매량보다 5배나 많은 것이다.
신개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는 한 번 입고 세탁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양복, 블라우스, 교복 등을 항상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옷을 흔들어 털어주는 무빙행어와 스팀으로 생활 구김, 냄새를 줄여주고 건조까지 해준다. 의류에 묻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과 집먼지 진드기를 99.9% 제거한다.
LG전자는 디자인학과 교수, 기존 제품 사용 고객, 잠재 고객 등으로부터 제품 크기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를 바탕으로 드레스룸, 거실, 안방 등 어느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게 제품 부피를 기존 대비 30% 이상 줄였다. 바지 칼주름 관리기, 고급 의류 스타일링 코스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신형 트롬 스타일러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입 동기를 조사한 결과, 살균, 바지 칼주름 유지, 옷에 밴 냄새 제거, 생활 주름 완화, 먼지 제거 등으로 나타났다. 최근의 잦은 황사도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조사됐다.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LG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트롬 스타일러로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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