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에어컨, 제습기 등 주로 여름철 수요가 많은 상품을 대상으로 겨울철인 최근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품목별로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대표적인 여름 가전인 에어컨의 경우 최근 한달 간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 겨울에 에어컨을 구매하는 수요는 매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며, 3년 전(2012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무려 17배(1620%) 가량 급증했다.
제습기 역시 최근 한달 간 전년 대비 20% 증가했고, 3년 전 보다는 52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여름가전 수요가 집중되는 초여름 보다 큰 증가폭이다. 실제 2014년 7월 한달 간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2013년) 대비 48% 증가했었고, 제습기의 경우 오히려 소폭 감소했었다.
여름 아이템으로 꼽히는 선글라스와 수영복 역시 해외여행 증가와 맞물려 겨울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G마켓에서 선글라스 전체 판매량은 최근 한달 간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으며, 선글라스 중에서도 고가에 속하는 명품 선글라스의 경우 같은 기간 150% 이상 급증했다. 수영복의 경우 최근 한달 간 전년 대비 21% 늘었다.
반대로 한 여름에 겨울상품을 찾는 고객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겨울 대표 의류인 구스다운 등 패딩 점퍼는 최근 한달 간 전년 대비 판매량이 20% 가량 감소한 반면, 지난 여름(7월)에는 전년대비 48% 증가했었다. 이는 3년 전(2011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5배(424%) 이상 급증한 수치다.
스키장비와 보드장비도 여름에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지난 해 7월 스키장비와 보드장비 판매량은 2013년 동기 대비 각각 140%, 135% 증가했었다. 이밖에 난로와 히터도 한여름(7월) 판매량이 전년대비 28% 늘었었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에어컨, 스키장비처럼 고가의 계절 상품 중심으로 알뜰구매를 위한 역시즌 구매 경향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유통업계에서도 역시즌 구매족을 겨냥해 이월 상품, 역시즌 할인 프로모션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KT 통신 성장 견조, AI·부동산이 견인…AX 매출 가시화 시동(종합)
2025-05-09 12:15:13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