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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 출시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KT(www.kt.com 회장 황창규)는 기업의 모바일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한 오피스 솔루션인 ‘올레비즈 MAM(Mobile Application Management)’과 ‘올레비즈 MCM(Mobile Contents Management)’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올레비즈 MAM’과 ‘올레비즈 MCM’은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오피스 구축 솔루션으로 KT가 지난 상반기에 출시한 ‘올레비즈 MDM(Mobile Device Management)’과 함께 고객의 모바일 업무 환경 구축에 필요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올레비즈 MAM’은 단말을 개인 영역과 업무 영역으로 구분해 각 용도에 맞게 보안 정책을 차등 적용할 수 있게 했으며 애플리케이션별 제어 기능도 포함했다. ‘올레비즈 MCM’은 각종 문서를 비롯해 이미지나 영상 등의 다양한 업무용 멀티미디어 자료를 암호화해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임직원의 상황에 맞게 접근 권한을 차별적으로 부여하고 콘텐츠 별 사용 로그를 제공해 효율적으로 자료를 배포하고 그 현황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두 서비스는 초기 서버 구축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각자의 특성과 보안 정책에 맞는 서비스만 취사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월 3000원(VAT 별도)의 저렴한 정액 요금으로 효율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모바일 업무 환경을 운용할 수 있다.

채종진 KT 기업통신사업본부 본부장은 “올레비즈 MAM은 내년부터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도 사용될 예정으로 뛰어난 보안성과 편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각종 비용 부담은 줄이고 효율성은 높여 기업들이 편리한 업무 환경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레비즈 MAM’과 ‘올레비즈 MCM’은 비즈메카 고객센터(080-2580-007)를 통해 이용 신청이 가능하며, KT는 서비스 출시와 함께 1년 약정 시 이용 금액의 10%, 2년 약정 시 이용 금액의 20%를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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