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아카마이(지사장 손부한, www.akamai.com/kr)는 자사 웹 성능 솔루션에 SaaS(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공급자 옵션을 도입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은 SaaS 공급자들의 사업 방식을 고려해 아카마이의 웹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기능과 성능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카마이 웹 성능 솔루션은 전세계 상위 20개 SaaS 공급자 중 18개, 상위 50개 공급자 중 27개 기업에 의해 사용되고 있다. 이 솔루션은 높은 엔터프라이즈급의 신뢰도와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및 최적화, 디도스 공격이나 데이터 유실을 막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SaaS 공급자 옵션의 새로운 기능들은 공급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때 직면하는 기술 및 비즈니스 문제점을 해결한다. 또한 빠르게 새로운 고객들을 확보하고 운영비용을 절감하며 고객에 대한 보다 깊은 통찰력을 제공한다.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SSL(Secure Socket Layer)을 활용하고 적절한 시점에 시장에 진입하는 ‘타임 투 마켓’ 전략에도 도움을 준다.
SaaS 공급자 옵션의 초기 사용자는 제로(Xero)다. 온라인 회계 소프트웨어의 세계적 선두 기업인 제로는 소규모 기업들에게 실시간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회계 플랫폼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언제 어디서나 제로의 회계 플랫폼을 통해 최적의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강력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제로의 월 평균 수익은 1억달러를 넘어섰다.
폴 루시월스(Paul Rushworth) 제로 수석 플랫폼 인프라 설계 담당자는 “회사 설립 초기부터 제로는 글로벌 SaaS 비즈니스를 목표로 했다”며 “우리가 가진 큰 목표에 맞게 글로벌 네트워크를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솔루션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SaaS 공급자 옵션은 빠른 프로비저닝, 세분화된 보고, 사용자 기반 결제를 주요 기능으로 제공한다.
빠른 프로비저닝 지원으로 새로운 고객으로 회전하는데 필요한 시간의 양을 줄임으로써, 운영 비용과 시장 진입 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다. 빠른 프로비저닝은 SaaS공급자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오픈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통해 SaaS 공급자들은 신속하고 쉽게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뛰어난 확장 방식으로 SSL을 레버리지 할 수 있다.
세분화된 보고 기능은 잠재적인 성능이나 신뢰성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 맞춤형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전반적인 고객 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중요한 부분이다. SaaS 공급자 옵션은 각각의 고객 경험에 맞는 구체적인 보고 가시성과 통찰력을 제공한다. 리포트는 새로운 고객이 프로비저닝 될 때마다 자동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SaaS 공급자는 언제나 최신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SaaS 공급자는 아카마이 서비스 최초로 사용자 기반 결제 모델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기반 결제 모델은 측정의 선택 단위로, SaaS공급자들은 아카마이 웹 성능 솔루션의 소비와 그들의 사용자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정렬시킬 수 있다.
SaaS 공급자 옵션에 도입된 기능을 활용하는 또 다른 기업인 마켓 로직(Market Logic)은 기업이 미래의 마케팅 의사 결정에 과거의 연구를 체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통찰 플랫폼을 제공하는 SaaS 모델을 사용한다.
올라프 렌즈만(Olaf Lenzmann) 마켓로직 최고 기술 책임자는 “아카마이 웹 성능 솔루션의 성능 및 신뢰성과 더불어, 새로운 SaaS공급자 옵션은 비즈니스 수행 방법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혜택들을 제공한다. 특히 새로운 고객들을 클릭 한번으로 빠르고 쉽게 추가하는 기능은 우리 같은 회사들이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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