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T

산업부, 스마트공장 참여기업 설명회개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산업부와 ‘산업혁신 3.0’ 중앙추진본부(이하 중앙본부)는 내년 6월까지 진행되는 2차년도 참여기업 중 스마트공장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참여기업 설명회와 솔루션 상담회’를 개최한다.

27일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과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11월에 본격적인 스마트공장 시스템 구축을 앞두고 스마트공장 도입 예정 기업과 솔루션 업체와의 첫 만남을 갖는 공식 행사다.

스마트공장은 정보기술(IT)․소프트웨어(SW) 입체(3D)프린팅 등 첨단 제조기술을 생산현장에 맞춤형으로 결합해 생산 전반의 효율을 극대화한 공장을 의미한다.

스마트공장의 보급 및 확산은 지난 6월 정부에서 발표한 ‘제조업 혁신 3.0 전략’의 핵심 추진과제 중 하나로 2차년도 산업혁신 3.0 참여기업 중 4:1의 경쟁률을 기록한 미 연계 기업을 포함해 263개사(전체 참여기업의 13%)가 올해부터 곧바로 스마트공장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현장진단을 마친 ‘스마트공장’ 참여기업(170개)과 솔루션 업체 등이 참석해 오전에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기초개념, 참조모델과 도입절차 등에 대한 교육과 질의응답 시간을, 오후에는 참여기업에 적합한 솔루션 업체 선정을 위해 현장 자동화, 공장운영, 기업 자원관리, 제품개발, 공급사슬관리 등 5개 분야에 걸쳐 참여기업과 솔루션 업체 간 상담이 이뤄진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