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와이디온라인(www.ydonline.co.kr 대표 신상철)은 나인유인터내셔널과 댄스대결게임 ‘오디션’의 중국 서비스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디션’은 2005년 중국에 첫 진출한 이후 댄스게임의 한류 열풍을 일으킨 게임이다. 가입자수 5억명 이상의 기록을 세웠으며 최근까지도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인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9년 간 많은 중국인들의 호응 속에 꾸준히 서비스 되어온 ‘오디션’이 변함없이 나인유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한류 열풍과 함께 리듬 액션 게임의 왕좌를 꾸준히 지키고 있는 ‘오디션’이 이번 서비스 연장 계약을 통해 견고한 수익구조의 한 축을 변함없이 이어갈 것이다”고 밝혔다.
또 “서비스 기간까지 보장된 안정되고 탄탄한 중국 모멘텀인 ‘오디션’의 매출을 기반으로 신규 모바일게임 발굴과 투자, 퍼블리싱 사업을 개척해 구체적이고 전략적인 게임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폰16 공시지원금, 전작과 비교해보니…"기본 모델은 낮아져"
2024-09-20 19:39:53오징어게임2, 새 게임은 '이것'?…티저 영상에 '힌트' 있다
2024-09-20 19:37:56[취재수첩] 지상파 콘텐츠 가치, 제대로 산정해야 할때
2024-09-20 16:08:31“現 미디어 산업 특성 반영한 새로운 방발기금 제도 논의 필요”
2024-09-20 14:15:21SKT 에이닷·LGU+ 익시오, KT는 "검토 중" [IT클로즈업]
2024-09-20 13:43:01MBC스포츠+·CGV, 프로야구 실시간 이원생중계 나서
2024-09-20 10:04:32잠재적 리스크도 기꺼이? 크래프톤, 배그 차기작 찾아 ‘직진’
2024-09-20 13:47:19SOOP이 청년 꿈 응원하는 방법은?…“다양한 콘텐츠와 지원 제도 활용”
2024-09-20 09:26:10